본문 바로가기

2022년 신작애니/서머타임 렌더

서머타임 렌더 14화, 체육관에서 순삭되는 신페이

728x90
반응형

14화 애니 자막 리뷰, to be/not to be 줄거리

히즈루는 남들 몰래 하이네와 평범한 친구 관계를 이어갑니다. 이때부터 이미 팔이 네 개 달린 시데가 하이네 옆에 있었는데요. 공복을 힘들어하는 하이네에게 먹을 것을 건네주며 버티지만, 결국 그 사건이 터지죠. 누나를 찾아 타카노스 산에 오른 류노스케가 헐떡이는 하이네를 마주하는데요.

뒤이어 히즈루가 보게된 광경은 하이네가 류노스케를 공격하고 갈증을 해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본능에 충실히 따른 것과 그러고 싶지 않았다는 진심이 충돌한 결과일까? 하이네의 몸에서 그림자가 갈려져 나옵니다.

그중 하나가 오른쪽 눈이었고 스캔한 데이터 일부가 튀면서 히즈루에게 스며드는데요. 이때 스캔된 류노스케가 히즈루의 몸에 깃들게 된 겁니다. 상식을 뛰어넘는 오른쪽 눈의 루프 능력과 류노스케의 신체 능력은 역시 하이네에게서 떨어져 나온 그림자의 힘이었던 셈이죠.

그 이후 히즈루는 섬을 떠났고 신페이가 다시 섬으로 돌아오면서 모든 사건의 퍼즐이 다시 맞춰지기 시작했습니다. 코바 마트 돌입 전으로 루프된 신페이는 당장 작전을 중지시키고 체육관에서 미오를 포함해 도와줄 모두를 모읍니다. 우시오가 접촉하면서 발생하는 간접 루프 체험으로 그림자, 하이네, 시데 등에 대한 지난 기억을 공유하는데요.

하이네는 장례식이 끝난 이후에 루프된 것에 시간대가 점점 빨라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즉 신페이의 힘이 약해지고 있음을 깨닫는데요. 이에 신페이만 붙잡아둘 계획을 철회하고 시데와 함께 신페이를 계속 루프시켜 그 힘이 소진되도록 작전을 변경합니다.

체육관에서 신페이는 모두에게 자신이 경험한 것과 다시는 경험하고 싶은 않은 것들을 이야기하며 우시오의 의지를 잇겠다며 함께 싸우자고 결의합니다. 밖에서는 저격을 대기 중인 네즈였으나 그림자 미오에게 당하고 그 총으로 신페이를 저격하는데요. 저격 당한 신페이는 자신이 죽었는지도 모른채 갑자기 루프 당해 당황합니다. 시간대는 체육관으로 향하기 직전으로 루프되며 14화 애니메이션은 끝납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